텍스트 레이블의 위치 X, Y값은 {스케일(scale), 오프셋(offset)}형태의 한쌍으로 가지고 있다.
스케일은 화면의 크기를 0~1의 값 사이로 나타내며, 이때 원점이 되는 기준은 앵커포인트이다. 앵커포인트는 왼쪽 상단 모서리이고(변경 가능하다.) X스케일이 1에 가까워질수록 모니터 오른쪽으로, Y스케일이 1에 가까워질 수록 모니터 아래쪽에 이동하게 된다.
화면 가운데에 텍스트 레이블을 위치하고 싶다면 앵커포인트를 0.5, 0.5로 변경하여 화면 중앙에 위치한 후 위치 값을 {0.5,0} {0.5,0} 으로 설정하면 된다.

오프셋은 픽셀1) 값을 기준으로 위치를 조정한다. 오프셋 역시 앵커포인트를 기준으로 X값이 커질수록 오른쪽으로 Y값이 커질수록 아래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텍스트 레이블이 화면 가장자리에 있어야 할 때 쓰면 유용하다. 스케일을 기준으로 화면 가장자리쪽에 위치하게 되면 컴퓨터 화면에서 볼때와 스마트패드 등에서 볼 때 위치가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위치에 놓일 수 있다.
1) 픽셀은 모니터 화면에 있는 매우 작은 점이다. 모니터 해상도를 이야기할 때 쓰이는 1920*1080같은 숫자가 픽셀이 가로는 1920개, 세로는 1080개를 의미한다.
'루아(LUA) > 로블록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로 만들기 #3 (0) | 2021.12.27 |
---|---|
텍스트 레이블 크기 100이상 (0) | 2021.12.26 |
현실 건물을 로블록스에? (0) | 2021.12.25 |
Hello World 출력 #2 (0) | 2021.12.23 |
로블록스 고차함수에서 파라미터 넘기기 (0) | 2021.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