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스튜디오에서 스프라이트를 쓰지 않고, 아주 간단한 게임을 html 파일로 내보내기를 했을 때 대략 500Kb의 용량이 된다. 그 중 runner.js, microengine.js, fengari-web.js 파일이 450Kb의 용량을 차지한다.
html파일로 내보내기 한 후 runner.js, microengine.js, fengari-web.js 3개의 파일을 삭제하고 공동으로 사용하기 위해 상위 폴더에 복사해 넣는다.
그리고 인덱스파일에서 다음 부분을 찾아
<script src="runner.js"></script><script src="fengari-web.js"></script><script src="microengine.js"></script>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용량을 크게 아낄 수 있게 된다.
script src="../runner.js"></script><script src="../fengari-web.js"></script><script src="../microengine.js"></script>
'루아(LUA) > 마이크로스튜디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아 게임 개발 왕초보 강좌 feat 마이크로스튜디오[강좌#2] (0) | 2022.01.14 |
---|---|
한자 퀴즈 게임 [개발일지#4] - 한국어문회 8급 한자 랜덤보기 (0) | 2022.01.14 |
마이크로 스튜디오 스프라이트 최대 크기 (0) | 2022.01.13 |
루아 게임 개발 왕초보 강좌 feat 마이크로스튜디오[강좌#1] (0) | 2022.01.13 |
프로그램 용어 타이핑 연습 게임 [개발일지#3] (0) | 2022.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