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개의 똥이 각각 생성될 때 자기만의 스피드를 가지고 생성된다.
downPoop = {
xPos=0,
ySpeed = 0,
yPos = 0,
yHeight = screen.height/2,
new = function(self,o)
o = o or {}
setmetatable(o,self)
self.__index = self
return o
end,
update = function(self)
if self.yHeight-self.yPos > -100 then
self.yPos = self.yPos + self.ySpeed
print(self.yPos)
else
self.yHeight = self.yPos+100
self.xPos = math.random()*screen.width/2
-math.random()*screen.width/2
self.ySpeed = math.random()*2+1
end
end,
draw = function(self)
screen:drawSprite("poop",self.xPos,self.yHeight-self.yPos,15,15)
end,
}
init = function()
poop={0,0,0,0,0,0,0,0,0,0,0} -- 똥의 갯수
for i=1, #poop do
poop[i] = downPoop:new({ySpeed=math.random()*2+1,
xPos = math.random()*screen.width/2
-math.random()*screen.width/2
})
end
end
update = function()
for i=1, #poop do
poop[i]:update()
--poop[i].ySpeed = math.random()*5
--print("poop".."["..i.."]:"..poop[i].ySpeed)
end
end
draw = function()
screen:clear(-1)
for i=1, #poop do
poop[i]:draw()
end
end
'루아(LUA) > 마이크로스튜디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개의 똥이 내려온다 [마이크로 스튜디오#5] (0) | 2022.01.21 |
---|---|
똥 피하기(Avoiding poop) 게임을 만들어 보자 [마이크로 스튜디오#4] (0) | 2022.01.20 |
장애물 랜덤으로 나타나게 하기 [마이크로 스튜디오#3] (0) | 2022.01.20 |
움직이는 바닥위에 장애물 만들고 화면에서 사라지면 나타나게 하기 [마이크로 스튜디오#2] (0) | 2022.01.20 |
움직이는 바닥 만들기 [마이크로 스튜디오#1] (0) | 2022.01.19 |